안내

공지사항

알립니다

등급업 게시판

정화운동

자유게시판

교회 정화 칼럼

교계 뉴스

말씀 및 기도

한 줄로 나누기

아르케처치

아르케처치란?

아르케처치 뉴스

 



 

광대로 살 것인가?

자유인으로 살 것인가?

목사에 의한, 목사를 위한,

목사의 교회에 맞선

한 그리스도인의 부르심에 대한 응답

‘목사 교회’와 ‘목사 교인’에게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한 생명의 양식이 아니라 세상의 속된 복을 구하는 비루한 욕망의 도구에 지나지 않는다. 세인들뿐만 아니라 교인들에 이르기까지 오늘날 수많은 사람들로부터 거센 지탄을 받고 있는 한국 교회, 그리고 한인 교회가 하나님과 세상으로부터 사랑받는 건강한 교회로 다시 태어날 수 있기를 소망한다.

208
525
2,169
966,748

  현재접속자 : 28 (회원 0)

 

 

 

 

 

 

 



 
작성일 : 15-07-23 17:46
거주하시는 주변에 추천할만한 교회를 소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쓴이 : 정화수
조회 : 3,496  
최근에 몇분들이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주위에 출석할만한 교회를 미주 한정협이 추천해줄수가 있는가고 부탁을 해왔습니다. 그리하여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에게 부탁의 말씀을 드릴려고 합니다. 왜냐면 미주 한정협이 현재로선 추천할만한 교회의 정보가 별도로 없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의 협조가 필요하여 여기에 부탁의 말씀을 올립니다. 여러분들이 거주하시고 계시는 곳에 추천할만한 한인교회가 있으면 교회 이름과 장소와 간단한 정보를 제공해 주시길 바랍니다. 
연락처는 이메일: yckim116@yahoo.com 입니다. 이 웹사이트의 "한줄로 나누기" 란을 이용하시어 정보를 올려도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화수 15-07-25 13:51
답변  
2015-07-24 11:47:43   
교회 추천합니다.
워싱톤 한인 교회 참 좋은 교회있니다. 설교도 좋고 성도님들도 좋읍니다.
1219 Swinks Mill Rd, McLean, VA 22102
(703) 448-1131
www.kumcgw.org/
bmeu
낮은자 15-07-27 18:14
답변  
개인에 의해 교회 추천을 받는 것은 주관적일 수가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본인이 본인의 교회를 소개하는 방법으로 이용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교회에 대한 보다 객관적이고 신뢰성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AMAZON 이나 HOTELS 등에서 사용하는 SELLER RATING SYSTEM 과 같은 방법의 평가제도를 운영하면 어떨까요?
즉, 교회관련 구체적인 항목을 나열해 놓고 각 항목에 대한 교인들의 평가점수를 보여주면 보다 객관적인 평가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제도의 경우 처음 한 두명의 의견이 나올 때는 이들의 의견이 반영되어 다소 주관적일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평가하는 인원이 늘수록 객관적인 자료가 됩니다. 이 때 BUYER 나 GUEST의 VIEWS 와 같은 교인들의 COMMENT를 통해 각 교회에 대한 교인들의 생각과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을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물론 이 때는 교인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익명성은 확실히 보장되어야 함은 물론 소수의 사람이 여러개의 ID를 사용하여 사실을 왜곡하는 것은 방지해야 하겠지요.
이 제도가 정착될 경우 각 지역별로 교회를 SEARCH 하면 교회별 RATING 이 나와 좋은 교회와 나쁜 교회가 금방 구분이 되어 장기적으로 교회정화에 큰 역할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정화수 15-07-27 19:27
답변  
참 좋으신 생각입니다. 그리하여 아래와같이 대강 생각해 보았습니다.

어떤 교회가 참 좋은 교회일까 그리고 추천할만한 교회일까?

1) 목회자의 인격과 성품과 영적 지도력이 우수합니다. 그리고 목회의 기본 자세가 교회를 우선적으로 즉 교인의 신앙생활 증진에 초점을두고 겸손함과 온유로 성도들을 섬기고 충심으로 봉사하며 말씀과 기도 중심으로 목회
하는 교회이다.

2) 교회의 구성원인 성도들이 사랑으로 뭉치고 이웃을 돌보며 사회에 덕을 끼치는 그리고 세상에 소금과 빛의 역활을 하는 공동체임을 보여준다.

3) 교회당에 첫발을 들여놓는 순간 뭔가 친밀한 분위기를 느끼게하며 형제 자매같은 대우를 아끼지 아니하는 곳이다.

4) 한달 두달을 다녀도 변함없는 사랑과 보살핌의 자세가 변하지 않는 목회자와 성도의 태도가 진실하다고 느낄수 있는 교회이다.

5) 나의 식구나 친한 사람들에게 소개 시켜주고 싶은 교회이다.

6) 교회의 헌장이 목회자의 독재적인 중심이 아닌 교인들의 참여로 행정하는 민주주의적인 교회이다.

이상의 여섯가지 사항이 모두 합격일 경우엔 6 stars, 다섯개일 경우엔 5 stars, 네개일 경우엔 4 stars. 세개일 경우엔 3 stars, 두개일 경우엔 2 stars, 그리고 한개일 경우엔 1star로 등급을 맺을수가 있을것입니다.

좋은 교회가 될수 있는 사항을 생각나시는 대로 더 첨가하여 주시길 바람니다. 거기에 따른 별의 숫자가 더 첨가될수가 있겠습니다.
낮은자 15-07-28 16:41
답변  
이 문제는 쉽게 생각할 문제는 아닙니다. 왜냐하면 결과에 따른 사회적 책임이 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문제는 보다 정확한 진단과 합리적인 처방을 내리기 위해 좀 더 많은 의견을 듣고 시행하는 것이 좋을것 같으며 시행을 한다해도 아래와 같은 사항이 고려되어야 할 것 입니다.
1. 개척교회나 작은 교회에 대한 배려가 있어야 합니다
개척교회나 작은 교회의 경우 교인수가 적기 때문에 아무리 익명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누구인지 금방 인지되고 또한 한 두명의 의견(평가)이 전체를 대표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이들 교회에 대해서는 자료가 축적되어 보다 객관적인 자료가 될 때 까지 평가결과가 화면에 나오지 않게하여 평가에 대한 주관성을 방지하고  익명성도 보장해야 합니다. 따라서 시행초기에 교회에 대한 평가는 하도록 하여 자료는 수집하되 평가참여 인원이 일정수 이하인 교회에 대해서는 평가 RATING 이 나오는 대신 추천을 받도록 하여 추천인이 누구냐를 보고 간접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방법도 고려(제시)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2. 최신자료로 UPDATE 하여 가장 현재의 상황을 반영해야 합니다
과거에 좋았던 교회도 시간이 갈수록 변질되거나 상황이 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료가 UPDATE 되지않으면 평가자가 많은 대형교회일수록 변화가 즉각 반영되지않고 현재의 자료보다는 과거의 자료에 의해 사실이 왜곡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랑의 교회 같은 경우 과거 옥한흠 목사님 시절의 수많은 평가내용을 그대로 둔 채 현재의 평가내용이 추가되는 경우 과거의 평가내용에 비해 현재의 평가 비중이 적어 장기간 옥한흠 목사님 시절의 평가 결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즉 옥한흠 목사님 시절 평가가 100개, 그 이후 평가가 30개라고 가정했을 때 과거와 현재가 혼합된 130개의 평가내용과 최근의 30개 평가내용은 완전히 다릅니다. 따라서 교회의 변질과 상황변화를 빠른 시간내에 반영할 수 있도록 일정기간이 지난 과거의 평가는 삭제하여 현재의 평가내용이 바로 반영될 수 있도록 운영되어야 할 것 입니다.
3. 내적인 면과 외적인 면 그리고 추상적인 내용과 구체적인 내용이 가능하면 객관적으로 평가되어져야 합니다.
위에 언급된 1) - 6) 까지의 내용은 주관적인 판단을 필요로 하는 내용입니다. 그러나 이런 내용 뿐 아니라 당장 눈에 보이는 세습한 교회, 장기집권 하고있는 교회, 재정이 불투명한 교회, 언행일치 되지않는 목회자, 하나님 말씀을 전하지 않고 인간의 말을 전하는 설교내용등 눈에 보이는 객관적인 내용도 평가되어져야 합니다.
bmeu 15-08-08 22:29
답변  
한번 지역별로 인원 파악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래서 몇명이라도 있는 지역은  소 모임을 가질수 있도록.
낮은자 15-08-12 11:53
답변  
세상에는 무디스나 S&P 그리고 많은 신용평가회사가 있어 국가나 기업의 신용을 평가하고 있으며 이들의 생명은 공신력 입니다. 이들 회사는 이러한 공신력을 바탕으로 세상에서 신뢰를 받고 있으며 이들의 평가결과에 따라 국가의 신용도와 회사의 신용도가 정해지며 국가에 대한 차관, 은행론, 이자율 등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교회에 대한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평가기관이 있어 평가결과를 공개하면 세상의 옳고 그른 교회를 구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때 참여인원이 많을수록 평가결과가 객관적인 자료가 되기 때문에 특히 대형교회를 평가하는데 아주 유효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위에서 이미 언급드린대로 공신력있는 기관이나 WEBSITE를 통해 각 지역별 교회를 SEARCH 하면 교회별 평가결과와 RATING 이 나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평가결과가 꼴찌로 나오는데 돈 쳐먹고, 세습하고, 70세 이후 장기집권하고, 하나님 말씀을 전하지 않고 인간의 말을 전하는 막가는 목사 있겠습니까?  교인이 썰물처럼 빠져나가는데...
바보스쿨 16-02-22 23:39
답변  
민족의 스승 장준하 선생의 아들인 장호준 목사의

유콘 스토어스 한인교회
http://www.storrskoreanchurch.org/main/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장목사는 동성애를 부인하지 않는 보기 드문 한인목사입니다. 그의 열린 마음이 보이지요.

저 역시, 멀쩡한 사람들의 동성애는 반대합니다. 그러나 만에 하나, 백만명 동성애자 가운데 단 한사람일지라도, 그가 태어날 때 부터 성기가 정상인과 달라 성행위 자체가 불가능한 사람.

교회가 그 사람에게 피할 곳을 마련해 주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

여러분과 나는 성욕이 일어나면 아내가 있습니다. 그래서 자식도 낳았자녀요 ?

왜 우리에게 허락되는 쾌감이 그에게는 왜 안되는가 ? 그는 저주 받은자일까 ? 그의 죄라면, 태어난 죄 밖에는 없다. 그가 태어나고 싶어서 태어난 건 아니지 않는가 ?

우리에게 일어나는 성욕은 괞챤고, 그에게 일어나는 성욕은 안되는가 ?

우리가 모조리 "동생애는 절대 않됨" 이라고 빗장을 걸어잠그면, 예수께서 그토록 사랑하는 그 한 생명이 피할 곳은 어디인가 ?

999,999 명의 멀쩡한 사람들이 단지 쾌락을 위해 그것을 한다해도 할 수 없다. 백만명 가운데 한사람에게 피할 곳을 주어야하기 때문에. 교회이기 때문에.

저는 이래서 장목사로부터 열린 마음을 읽었네요.
마르다 16-03-23 18:14
답변 삭제  
추천할 교회라는게 보는 시각에따라 다를 수도 있겠지만,  저가보는 관점은 무엇보다도 모든  기본 척도라고도 볼수있는 건강한 제정관리리고 봅니다.  교회전체 제정관리를 누구라도 볼수있고,  특히 목회자의 지출이 분산 계정이 아닌  대부분의 사람들이 봐도  지출을 긍정, 혹은 설명할수있는  자신이 있는 오픈 제정상태라면 일단 80%는 인정 하겠읍니다.  그리고 나서 ~~~ .
김구립 16-08-27 11:11
답변 삭제  
세상은 무지하게 빠른속도로 변하고있읍니다. 심지어 지난 100년,아니 불과 50년전과 지금을 보더라도 너무나 많이
변했고 또 변하고있읍니다. 이러한 변화속에서도 꼭 변하지 않는것이 있다면 우리들 각자각자에있는 양심(영,성령 )
입니다. 언제나 우리들 내면 깊숙한곳으로부터 깨어나오는 양심(영)의 소리에 벗어남이없는"삶"을 사는것-이것이야말로
예수님이 보여주셨던 그길을가는 성숙한 기독교인이라고생각합니다.그럴려면 무엇보다도먼저 양심(영,성령)에 합당한
말씀을 전하는가,아닌가를 분별할줄아는 분별력이 필요한데요...........지금 세상, 너무나 발달한 문명의 이기들을 이용해서 이터넷속으로들어가"홍정수목사님, 윤홍식 홍익학당대표, 김기석청파교회목사님등등....... 말씀 나름대로 바르게
전하시는 분들을 본인의 취향대로 정하셔서 계속듣고 나름 책도보고 공부하시다보면 예수님의 마음을 이해하실수있고
또 그렇게사는것이 인간됨의 기본도리요, 하느님께서 우리를 이땅에보내신 깊은 뜻이라는것을 서서히 알아가실수있을것이며 그런 본인의 정신에맞는 올바른 설교말씀을 하시는 교회를 찾아가시면 되실것입니다. 만약 사시는 주위에 그런
교회가 없으시다면 먼저 말씀드린 그런 분들의 말씀을 수시로 들으시면서  친교문제나, 구제문제는 본인이 직접 제사장으로서의 역활로 다양한사회활동과아울러 주변에많은 불쌍한 사람들을 도와주시면 되겠읍니다.
예수를믿는다는것, 예수따르미로산다는것- 그것은 결코 어려운일이 아니라고생각합니다.
"내가 남한테 대접밭고싶은대로 남을 먼저 대접하라" 는 예수의 정신으로 살아가면 이땅에 하느님 나라가 임할줄 믿읍니다.
박응수 17-08-18 14:41
답변 삭제  
좋은 교회는 지금 내가 다니고 있는 교회입니다
그래서 추천을 하는것 아님니까 >
좋은교회 내가 다니는 교회
 
 

Total 6
번호 제   목 글쓴이 날짜 조회
6 거주하시는 주변에 추천할만한 교회를 소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0) 정화수 07-23 3497
5 미주 한정협이 앞으로 해야할 일들 (11) 정화수 06-25 3473
4 메뉴란에 '한 줄로 나누기' 란이 추가 되었습니다. 최고관리자 07-10 2957
3 뭉쳐서 효과적이고 영향력있는 교회 개혁과 정화를 위해서 (4) 정화수 06-14 13929
2 비밀번호 찾기 기능이 정상적으로 복구되었습니다. (2) 최고관리자 04-25 2719
1 사이트 진행사항 (13) 최고관리자 10-05 2731

Copyright © 2018 ChurchPurificationMovement. All rights reserved.

대표: 김 영철, 대표전화 330-703-8873, 330-304-3795, email: yckim116@yahoo.com